'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루틴, 천천히, 카르페 디엠

원명호 2022. 6. 23. 07:02

카톡으로 전달받은 사진속에

 

초등 : 어릴때가 좋았지

중등 : 초등때가 좋았지

고등 : 중등때가 좋았지

대학 : 고등때가 좋았지

취업 : 대학때가 좋았지

퇴사 : 일할때가 좋았지

노인 : 젊을때가 좋았지

이제 눈치 채셨나요?

당신 인생은

항상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행복하세요, 라는 글이 있었다.

 

긍정적인 사고로 당신 인생은 항상 좋았으니까 이 기운으로 계속 좋게 살으라는 덕담의 말이나 어떤 사람은 또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안 좋아 지고 있다고 해석하는 사람도 있었다. 

 

마침 이번주는 박세니 선생의 책을 읽고 있는데 단연코 내가 나이 들면서 지식을 추가시키고 그것을 타인들에게 활용하면서 더욱 발전 하고 있다면 절대로 과거가 현재보다 좋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추억에 잠겨 살면 그 추억은 뇌를 노화 시키고 발전을 막아 버린다 그래서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오직 현재와 미래에만 있는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 한다. 지금까지 최고의 날은 아직 오지 않았다 최고로 멋진 날을 만들어 가겠다는 건강한 멘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하며 절대로 과거가 현재 보다 좋을 수는 없다고 다시 강하게 말한다.

 

세상의 모든 상황을 어떤 관점에서 보냐에 따라 극과극으로 달라진다. 위의 사진속 글이 긍정적인 기운으로 즐겁게 살으라는 의미로 또 달리 사람의 삶이란 점점 안 좋아지고 있구나 하는 부정적인 의미로 결국 내가 어떻게 정의 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놀랍게 달라진다고 할 수있다.

 

모든 면을 긍정적인 진취적인 발전적인 사고로 생각할 수있게 건강한 멘탈을 유지 해야한다. 나에게는 지금 이순간을 진심으로 즐기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비법인 것이다.

 

나의 생활 Key word ;  루틴,  천천히, 내가 틀릴수 있다, 카르페 디엠

 

 

 

건강한 멘탈 >

 

몸의 활력을 위해

비타민 챙기고

 

폭넓은 마음을 위해

책을 읽는데

 

건강한 멘탈을 위해서는

이 순간을 즐겨야 한다

 

문득,

한없이 펼친 해바라기 밭에

서있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