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同氣相求_

원명호 2021. 11. 24. 07:20

同氣相求

동기상구

 

마음 맞는 사람끼리는 서로 찿아 친하게 모임

 

오늘 갑자기 추워졌다, 새벽에 1-2도 정도인것 같았다

새벽 4시30분에 뒤척이다

나의 루틴에 따라 운동장에 나갔다 상쾌했고 나름 좋았다

생활의 루틴을 지켜야 한다

 

어제 본 유투브 강의들이 너무 좋았다

물론 트렌드 변화에 편협해 보는 경향도 있지만

당분간 해야 할 새로운 것을 결정할때 까지는

지속 탐구를 해야겠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앞으로의 시대에서 변화의 상수(고정변수)

1. 분화(分化)하는 사회

2. 장수하는 사회

3. 비대면 확산

 

우리가 기억 해야할 변화의 상수는

1. 당신은 혼자 삽니다

2. 당신은 오래 삽니다

3. 당신 없어도 사람들은 잘 삽니다

 

그럼 여기서 내가 추가 해야 할 변화의 변수는?  서서히 감이 오는 듯하다

이를 모아 2022년 상반기 해야할 일로서 좀더 고민하여 정해보자

 

first think !

 

뉴스에 전두환 전대통령이 사망했다고 나온다

못된놈, 잘된놈 놈놈놈 모두 다 배울점은 있긴하나

 

이런걸 보면 인생은 너무 짧다 나답게 후회 없이 살자

 

 

 

놈놈놈 >

 

처마밑

든든한 주인 빽에

진흙탕도 마다 않고

툇마루에 분칠을 하는

제비놈은

부지런도 하다

 

태생부터

탁란으로 미운털을 박은

뻐꾸기놈은

슬금슬금 눈치를 보며

아프리카 갈 준비 한다

 

아무 생각없이

떼로 몰려 다니다

전깃줄 동네 바보가 된

참새 놈도

갈 곳도 없는데

왜 그런지 즐겁게 바쁘다

 

부지런하던놈

얄밉던놈

그냥 바쁘던놈

올여름에 또 만나서 뒹군다

 

그렇게 모두 생긴대로 살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