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終而復始_

원명호 2021. 11. 1. 08:02

終而復始

종이부시

 

天下之理 終而復始 所以恒而不窮

천하지리 종이부시 소이항이불궁

- 伊川先生曰

 

어떠한 일을 마치고 다시 시작하는것을 말하며

천하의 이치는 끝마치며 다시 시작되고,

다시 시작된 항상 있는 것이고 끝남이 없는 것이다

 

소장님이 퇴사 하시면서

메타버스’ (Metaverse)라는 화두를 던지고 가셨다

초월을 의미하는 META + 세계 또는 우주의 의미하는 유니버스 UNIVERSE 의 합성어

가상과 현실이 융복합 되어 사회,경제,문화 활동의 가치창출이 가능한 디지털세계 이다

 

우연히 facebook이 회사명을 META로 바꾸었다는 것도 이날 알았다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 시간을 압축하는 변화의 물결이 이루어 지고 있다

엄청난 격변의 시기에 2020년 내년을 나의 새로운 변곡점으로 삼아아 겠다

준비를 위해 오늘 트렌드코리아 2022’라는 지난달에 출간된 따끈한 책을 구입했다

 

토요일 큰일을 치루고 나니 후련하고 시원하다

내일 111일부터 운동을 개시하여 몸을 만들자

국가적으로는 위드코로나가 시작된다

 

동탄 호수공원을 산책하며 10월의 마지막을 마음을 가다듬었다

평온했다

 

 

 

202110월을 보내며 >

 

찬바람이 불며

끼리끼리 모여있던

뒷마당 먼지를

쓸어갔다

 

코로나의 알림장도

함께 날아갔다

 

새 세상이

열린듯

마음 가짐도 새롭다

 

변화가 바쁘니

어쩌다 찿아온 미래에

익숙해져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