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다른 길로도 가보시게

원명호 2022. 3. 16. 07:16

새벽운동을 하고 꿀물에 과일 몇조각 먹고 활기차게 나서면서 오늘은 앞으로의 나의 나아갈 길에 대해 생각해보는 하루로 보내기로 했다.

 

아무리 가까운 거리라도 걸음을 옮기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고,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성공 할 수 없다. 마음이 움직이는 것은 몸이 움직이는 것만 못하다, 사실 마음이 움직이는 것은 잘못 된 것이 아니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오직 마음만 움직일 뿐 행동을 하지 않는데 있다. 행동으로 옮긴다 해서 반드시 성공 하는 것은 아니지만 행동하지 않는 것은 곹 실패를 의미한다.  - 순자 -

 

움직이고 직접 행동해야 한다.

 

고등동문 밴드에 자유의지 (free will)라는 글이 올라왔기에 찿아봤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권리’ 지유의지는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다른 혹은 다른 어떤 것에 의해 침해받거나 영향받지 않고 자신이 느끼고 싶은 대로 생각하고 싶은 대로 행동하고 싶은대로 행동하는 자유를 뜻한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질수 있는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자유의지를 바탕으로 더 나은 자신을 위해 결정하고 결단해 나가야 겠다.

 

자기 강제성은 강력한 에너지의 원천이며 자신의 결점에 대해 반성하고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결점을 보고 있을 틈이 없다.

 

 

 

 

 

 

다른 길 >

 

정해준 길을 걷다

다른 길을 걸어 봤다

 

큰일 인 듯 호들갑에

잠시 놀랐지만

아무 일 도 없다

 

대신

나만 알았다

그 길이 더 흥미롭다는 것을

 

이보시게

다른 길로도 가보시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