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내가 옳다는 생각 몽둥이로 후려쳐

원명호 2022. 1. 17. 07:31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날은 언제인가, 바로 오늘이다

내 삶에서 절정의 날은 언제인가, 바로 오늘이다

네 생애에서 가장 귀중한 날은 언제인가, 바로 오늘 지금 여기 이다

그러므로 오늘 하루하루를 이 삶의 전부로 느끼며 살아야 한다

                                                          - 벽암록

 

벽암록이궁금하였다, 중국 당나라 이후 선승들의 선문답을 100개 가려 설두 중현스님이 쓰고

원오 극근 스님이 수시와, 작어 편창을 달아 만든 책이란다

지금부터 1,000년전 사람들의 문답인데 그때부터 1,000년 동안 계속 회자되고 있으니

사람들이란 마음을 다잡기 힘든 모양이어서 가르치고 또 가르쳐도 다시 또 다시 ㅎ

동서양을 마다않고 선각자들이 전하고자 하는 뜻은 같은 것 같다

 

결국 지금 여기서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최고고 최선이고 최대이라는 말씀

누구는 지금을 즐기라 까지 했다

지금 이글을 쓰면서 이 순간을 집중해야 하는 이유가 될 것이고

오늘을 살며 부딪히며 경험하며 충실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될 것이다

그러니 인생 계획을 잘세워 나아가되

오늘하루 순간순간을 최선으로 충실하면 잘사는 것이다

 

나는 오늘을, 지금을 삶의 전부로 충실하게 보내고 있는가 ?

 

주말을 잘보냈다 춥지만 거닐만 하였다

우리 직원 둘이 헝가리 출장을 오늘 출발했고 필리핀 출장자는 코로나 양성이 나왔다 한다

다들 오늘에 충실하며 일들을 하길 바란다

어제 에이치엠소프트와 업무협약도 잘되어 올해 항해에 돛을 올렸다

 

"내가 옳다는 생각 몽둥이로 후려쳐"

 

 

 

 

벽암록을 보며 >

 

기대에 찬

금강경 강의를

책상 한번 후려치고는

끝 이란다

 

금강경이

워낙 강하기에

핵심을 강의 했단다

 

양무제의 놀란

두 눈이 선하다

 

하나는 머리가 

또 하나는 꼬리가 되어있다

요즘도 세상이 이러하거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