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매력적인 삶 이란

원명호 2022. 6. 29. 06:32

자신 있고 당당한 매력적인 나를 만들자 그리하여 나와 가족에게 멋진 사람이 되어 그 삶을 주변과 함께 하는 기쁨을 갖자    - 원명호 사명문

 

자신있고 당당한 매력적인 나를 만들자가 지금의 나의 사명인데 주관적이면서 추상적인 면도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객관적으로 보는 매력적인 사람이란 어떤것 일까? 늘 궁금했었다

 

마침 김다슬작가가 이야기 한 매력적인 사람의 특징 12가지가 눈에 들어왔고 여기서 나의 공감으로 추려보았다.

 

1. 현명한 처세술이 있다

5. 삶을 주도한다

7. 누구 앞에서도 당당하다

12. 긍정적인 기운을 뿜는다

 

현명한 처세술로 나의 삶을 주도하는 항상 긍정적인 당당한 삶 이렇게 요약 된다. 이를 나의 가치관에 대입시키면 ‘나의 삶을 주도하며 어디서나 당당한 삶’이 매력적인 사람의 모습이라 할 수 있겠다.

 

어라, 자세히 읽어보니 어차피 내가 원래세운 '자신 있고 당당한 삶'이 주관적이든 객관적이든 추구하는 매력적인 삶이 맞는 것 같다. 그래 계속 노력하자. 그런 의미에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늘 나 스스로를 채찍하며 깨닫으며 사람들을 만나면서 부딪혀 배우는 모습이 필요하다. 내 주변에는 B/M할 분들이 주변에 꽤 있으시다 고기봉 전무를 비롯하여 이명영 전무님 등등 그 분들의 마음은 모르겠으나 내가 배우고자 하는 포인트들을 하나씩 가지고 계신다.

 

가끔 만나 대화하며 그런걸 배우며 느끼고 싶다. 매력적인 나를 만들기 위해

 

 

단풍  >

 

빨강노랑

단풍은

확실해 좋다

 

툭 툭

가벼운 바람에

내려 놓을줄 알고

 

앙상한 가지는

꼿꼿이 세워 기약하는

씨크한 매력

 

짝사랑 그리워

자꾸 찿아

단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