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혼'의 일상

카테고리 없음

한박자 느리게 살기

원명호 2021. 12. 30. 07:32

오복중에 으뜸이라는 치아(齒)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곳에서 신호가 온다

이런저런 사유로 방치하다 보면 더 큰 돈이 들어가면서 사서 고생을 한다

오늘 정기 점검겸 치아관리에 대해 문의가 있어 자주 다니고있는 수원산업단지 근처 신뢰치과에 다녀왔다

다행히 작년부터 꾸준히 작은 치료를 받아와 큰 문제는 나오지 않았다

결국 내가 치밀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을 대충 대충 하다 보니 문제가 돤 것이다

 

바쁜일들과 초촞함에 너무 급하다 길들여진 습관같다

새해부터는

긴 호흡으로 매사를 습관적으로 차분히 천천히 꼼꼼하게 하는 것을

습관으로 맞이 해야겠다

오늘부터 매일 각인 시키는 훈련을 1월 한달간 이것 하나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실시 해보자

모토를 각인 시키고 반복 주입하고 오로지 이것 하나만 붙잡고 지켜볼 일이다

내 생활에 반듯이 필요한 행동 이었고 오죽하면 내년 모토를 ‘천천히’로 명명 하였겠는가

잘 되었다

 

신년 1월은 계속 자극을 주어서 반듯이 습관으로 자리 잡게 하리라

사무실 책상 밑에 넣어두고 계속 되내이자

 

 

 

한박자 느리게  >

 

희끗한 세월

바쁠 필요가 없다

 

천천히

음미하며 가자

 

한 박자 쉬고

먼산 바라 보면

 

저 만치

여유있는 신사가 보인다

 

그냥 그렇게

세월에

멋져 보이는가 보다